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GAMDIAS EREBOS 게이밍 마우스 리뷰

▶ GAMDIAS EREBOS (소 개)

 

 오늘 소개 할 제품은 GAMDIAS EREBOS 게이밍 마우스이다. GAMDIAS 브랜드는 대만의 월드 브랜드이며 현재 컴웨이에서 유통 하고 있다. 월드 브랜드는 매크로, 그립부 커스터마이즈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비교적 가격대가 4~5만원 이상이여서 마우스를 자주 바꾸는 필자에게는 비용적으로 월드 브랜드를 쉽게 접근 할 수가 없는 편인데 얼마 전 컴웨이에서 GAMDIAS EREBOS 신제품 마우스 특가를 진행하여 제품을 구매 하여 사용하게 되었다.

 

 평소 GAMDIAS 제품은 로고가 인상적이여서 제품에 대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디자인이 필자의 스타일이 아니여서 관심 밖이였으나 GAMDIAS EREBOS 제품은 부담감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그립부를 교체 할 수 있는 키트까지 제공되어 구매도를 높였다고 생각된다. 그럼 GAMDIAS EREBOS 마우스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자.

 

제품명 : GAMDIAS EREBOS

사이즈 : 125 x 68 x 40

Keys : 8Keys

센서 : Avago A9800

스위치 : OMRON 스위치 (1000만회 수명)

DPI : 200 ~ 8200dpi (5단계 설정 가능)

인터페이스 : USB

다나와 정보 : 최저가 51,250원(2015년 1월 기준 링크)

 

▶ GAMDIAS EREBOS (개봉기&패키지)

 

 

 

 

 

 

 

 

 

 

 

 

▶ GAMDIAS EREBOS (외 형)

 

 

 

 

 

 

 

 

 

 

 

 

 

 

 

 

 

 

 

 

 

▶ GAMDIAS EREBOS (동 작)

 

 

 

 

 

 

 

▶ GAMDIAS EREBOS (그 립)

 

 필자의 손 크기는 약 17.5cm F10 크기이다. 사이드 패널을 교체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그립 해보았다. 필자의 경우 대체적으로 불편함 없이 사용 할 수 있었으나 구분을 주자면 Claw >= Finger > Palm 순으로 평가 할 수 있겠다. (사실 필자는 Palm 그립을 잘 하지 않는다.) 사용자 마다 그립감에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하자.

 

 

 

 

 

 

 

 

 

 

▶ GAMDIAS EREBOS (소프트웨어) 

 

 GAMDIAS 제품은 HERA 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공식홈(http://www.gamdias.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소프트웨어는 한글로 설명이 되어 있어 사용법을 익히면 사용하기 쉬울 것이다.

 

 

 

 

 

 

 

 

 

 

 

 

 

 

 

 HERA 소프트웨어에는 타이머 기능과 알람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은 반복해서 진행 되는 매크로를 사용자가 설정 시간만큼 시간이 지난 뒤 정지 할 때의 주기를 알려주는 기능으로 이용 하면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다.

 

 

 

 

▶ GAMDIAS EREBOS (총 평) 

 

 여기까지 GAMDIAS EREBOS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 보았다. 보통 월드 브랜드 제품은 제품의 크기가 큰편인데 이번에 출시된 EREBOS 제품은 아시아인에게 부담없는 아담함 사이즈로 출시 하여 만족도를 더해준다. 구성품으로 사이드 패널을 교체 가능하며 무게추로 무게를 조절 가능하여 사용자에 맞게 커스텀 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가 한국어를 지원하여 사용법만 익히면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마우스가 좌우 대칭형으로 매크로 버튼도 배치 되어 있어 양손잡이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특징이 있겠다.

 

 아쉬운 부분으로는 DPI별 LED 색상 설정이 불가능하다. 물론 소프트웨어 옵션으로 버튼을 누르면 음성/OSD 알림 설정이 가능 하지만 시각적으로 즉시 확인 할 수 없는건 단점이라 생각한다. 추가로 GAMDIAS 로고의 LED 색상 변경이 되지 않는 점이다. 최근에 화려한 LED 포퍼먼스를 탑재하여 나오는 기기에 비해 아쉬운 점이다.

 

 월드 브랜드는 보통 4~5만원으로 시작 하여 높은 가격대를 형성한다. 그래서 일반 사용자에게는 부담 되는 가격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해서 많은 부분을 체크하고 구매를 할 것이다. 적당한 마우스 크기+다양한 매크로+무게 조절+그립 조절 기능들을 생각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 할 수 있겠다.

 

- 디자인
★★★★☆ (부담없는 심플한 디자인)
- 그립감
★★★★★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그립감. 사이드 패널 키트로 그립감을 조절 할 수 있는 장점.)
- 기능
★★★★☆ (한국어 소프트웨어 지원. 다양한 매크로 기능 지원. DPI 별 색상 설정이 없는 건 아쉬워.)

 

PROS.
- 부담 없는 사이즈와 디자인

- 한국어 소프트웨어 지원
- 기본/중/대 사이드 패널 제공
- 무게 추로 무게 조절 가능


CONS.
- DPI별 LED 색상 설정 불가능 / GAMDIAS 로고 LED 색상 변경 불가능

 

※ 이 사용기는 제품을 구매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