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내가 바로 진정한 프로다! - Logitech G PRO Mechanical Gaming Keyboard

금일 TH화광이 소개할 제품은 바로 Logitech G PRO 키보드이다.​ G PRO 키보드는 출시 전 같은 이름의 G PRO 마우스가 먼저 출시 되었던 이력이 있다. 그 이후 최근에 G PRO 키보드가 출시 되면서 Logitech G100 & G100S 콤보에 이은 두번째 세트 품목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G RPO라는 이름의 키보드와 마우스가 세트 상품이 아닌 개별로 제품을 내놓긴 했지만  제품의 이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네이밍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하이엔드급 세트 상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이 중에서 G PRO 키보드를 리뷰로 소개하고자 하는데 소개하기에 앞서 제품에 대한 간략한 특징들을 먼저 설명할 필요가 있겠다. 먼저 스위치에 대해서 얘기해 보자면 G PRO 키보드에 사용 된 스위치는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히 다른 구조의 스위치인 Romer-G 라는 스위치를 사용한 제품이다. Romer-G 스위치는 Omron 社와 공식적인 계약을 성립하여 제작된 스위치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Logitech은 자사의 게이밍 기어 제품들에 힘을 실어 주기 위해 개발하였다고 전한 바가 있다.
그리고 이 스위치와 함께 프로게이머들과 소통하면서 피드백을 받고 만들어진 키보드가 바로 G PRO 기계식 키보드이다. Romer-G 스위치를 먼저 사용하여 출시 된 체품이 몇개 있지만 G PRO 키보드야말로 확실히 많은 정성과 노력으로 함께 빚어진 제품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럼  Logitech의 G PRO 키보드는 Logitech의 기존 키보드들에서 어떻게 그리고 얼마나 많은 모습들이 변화되었는지 그리고 Logitech의 감성이 어떻게 더해졌는지에 대해서 이번 리뷰를 통해 같이 알아가 보도록 하자.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인 Logitech G PRO 키보드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다.​




 Logitech G PRO Mechanical Keyboard Spec 
제품명 : Logitech G PRO Gaming keyboard

크기 : 361mm X 153mm X 34mm

무게 : 미측정

색상 : Black

레이아웃 : 87 + 2 key 

스위치 : Romer-G

제조 유통 정보 : Logitech / Logitech 코리아

A/S 보증기간 : 2년 무상 A/S

국내 판매 가격 : 144,560원 (글 작성 기준 다나와 최저가)  






Logitech G PRO 키보드 패키지 


Logitech G PRO 키보드 패키지는 블랙 색상에 중앙에 G PRO 키보드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다. 이 제품 이미지를 중심으로 Logitech을 상징하는 하늘색상의 제품 이름과 로고가 상단과 하단에 삽입되어 있는 구성이며 한글 각인 처리가 되었다고 상단 우측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G PRO 키보드의 패키즈 왼쪽 측면 부분에는 영어와 한국어 그리고 중국어로 G PRO 키보드에 대한 간략한 스펙이 표기되어 있다.






Logitech을 상징하는 하늘색상을 이용하여 상단 측면에는 Logitech 社의 게이밍 기어를 상징하는 로고를, 오른쪽 측면 부분에는 제품 이름이 삽입되어 있는 구성이다.






제품 패키지의 하단 측면 부분에는 ROMER-G 스위치가 사용되었다는 이미지와 함께 구성품 종류와 사용 가능한 운영체제 대한 리스트 등으로 총 3개 국어로 표시되어 있으며 한국어가 지원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 후면 부분에는 Logitech 社의 게이밍 기어 제품 동영상 광고 후반 부에 자주 등장하는 문구로 ONE PURPOSE PLAY TO WIN이라는 문구가 중앙에 삽입되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후면 부분을 전체적으로 사용하여 G PRO 키보드에 대한 스펙이 표기되어 있는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심플함과 깔끔함을 느낄 수 있는데 타 社 제품에는 볼 수 없는 Edge 있는 패키지 구성으로 패키지를 전체적으로 잘 활용하였다는 점과 고급스러움이 잘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 차이라고 볼 수 있지만 필자는 후면 부분이 특히 깔끔하면서도 포인트와 함께 제품에 대한 스펙 표기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어 패키지 박스 상태를 깨끗하게 잘 유지하여 소장하고 싶을 정도이다.






패키지 박스 내부에는 완충제 역활을 하는 블랙 색상의 박스가 하나 더 구성이 되어 있다. 총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 박스 안에 구성품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G PRO 키보드 1개와 탈착식으로 구성된 키보드를 연결하는 USB 케이블 1개 그리고 설명서와 보증서가 각각 1개씩 구성되어 있다. 보증서에는 한글이 지원된다.






G PRO 키보드를 안전하게 그리고 상처를 방지하고 먼지 유입 등을 막기 위해 비닐 포장 처리가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스티커 부착으로 밀봉 되어 있는 상태였으며 포장에 포장에 또 포장으로 배송 중 제품에 대한 안 좋은 염려가 없게 만든 구성은 섬세함을 느낄 수 있다. 












Logitech G PRO 키보드 외형 


Logitech G PRO 키보드는 87키에 상단 2개의 키가 추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361 x 153 x 34 mm 의 사이즈로 재작되었다. Logitech 社를 상징하는 게이밍 기어 로고와 상태 표시등 역시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글각인이 처리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의 전체적인 부분으로 하우징 측면 부분에는 보호 필름이 붙어 있는 것 확인할 수 있었다. 왜 보호 필름이 붙어 있을까 하고 살펴본 결과는 하우징 측면이 전체적으로 하이그로시 재질의 유광 코팅이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유광 코팅은 지문 자국에 취약하기 때문에 붙혀둔게 아닌가 생각한다. 제품을 사용하기에 앞서 패키지 박스에서 제품을 꺼내는 도중에 자국이 남거나 하는 경우가 없게 사용자를 생각하는 Logitech의 깔끔하고 섬세함을 여기서도 엿볼 수 있었다.   

G PRO 키보드의 포인트라고 볼 수 있는 부분으로 유광코팅을 처리하여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묵직함과 깔끔하고 심플함에 포인트가 들어간 구성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팜레스트 사용자들에게는 제품을 사용하는데 있어 유광 코팅이 전해주는 시각적인 효과를 즐길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의 포인트가 있는데 이 부분 역시 제품을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보기 힘든 부분이지만 제품 오른쪽 측면 하우징 부분을 살펴보면 제품의 이름이 새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Fn키를 조합하여 이용 가능한 멀티미디어 키 구성을 확인할 수 있으면 측면에 각인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방향키 폰트는 마치 야외 도로 공사를 하시는 분들이 현재 공사 중이오니 이 길을 비켜가라는 뜻에서 사용되는 방향 표시등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보인다.






Logitech 社의 게이밍 기어를 상징하는 로고는 전면 부분 상단 왼쪽에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키보드를 PC에 연결하였을 때 Logitech의 고유 컬러라고 할 수 있는 하늘 색상의 LED가 점등이 되지만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면 1,680만 가지의 색상 중에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의 LED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상태 표시등은 전면 부분에서 보았을 때 상단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태 표시등이 타 社 제품들과의 차이 점이 있다면 RGB LED를 지원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RGB LED를 지원하는 부분은 소프트웨어 활용 페이지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G PRO 키보드에 추가로 구성된 2개의 버튼으로 잠금 장치를 하는 Lock 키와 LED를 On/Off 할 수 있는 키로 구성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RGB LED를 지원한다.












제품 후면 부분의 구성을 말하기에 앞서 디자인적인 부분을 먼저 말하고 싶다. 그 이유는 후면 부분에도 타 社 제품들에는 많이 찾아 볼 수 없는 부분으로 후면 부분에도 음각으로 처리된 사선의 유광 코팅이 돋보이기 때문이다. 이 후면 부분을 보면서 패키지 박스 후면 부분과 동일한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포인트가 들어간 느낌으로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 패키지 박스 후면 부분과 제품 후면 부분을 정말로 동일한 느낌의 디자인을 사용자들에게 심어주고자 했다면 정말 놀랍고도 대단한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더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리뷰를 사진과 함께 쭉 읽어 보았다면 G PRO 키보드에 전체적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디자인 구성을 확인했을 것이다. 제품을 전체적으로 잘 활용하여 디자인에 힘을 실은 부분은 정말 높이 평가하고 싶다.

G PRO 키보드 후면 부분을 살펴 보면 총 5개의 미끄럼 방지패드가 구성되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두 단계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높이 조절대가 구성이 되어 있으며 높이 조절대 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높이 조절대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구성되어 있어 높은 높이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도 미끌리지 않고 보다 안정적인 타이핑 환경을 제공해 준다.






높이 조절대를 활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텝스 컬쳐2가 G PRO 키보드에도 적용된 모습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의 상단 하우징을 살펴보면 위 사진과 같이 하우징 중앙에 케이블 삽입할 수 있는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부분은 추가로 구성되어 있던 케이블을 연결하는 구간이며 탈착식 USB 5핀 케이블 구성이라는 것을 알아 차릴 수 있다.






G PRO 키보드의 구성된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의 직조 케이블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노이즈 필터가 구성이 되어 있다. 금도금 단자 구성은 처리되어 있지 않아 살짝 아쉽지만 Logitech 게이밍 기어 제품들을 전부 살펴보면 금도금 단자 구성은 한번도 없었는데 사소한거지만 한번은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그리고 자세히 살펴보면 Logitech의 게이밍 기어 로고와 함께 더불어 사소한 부분이지만 재미있는 포인트 를 찾으실 수 있다.






G PRO 키보드의 USB 5핀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이다. 디자인은 마치 전갈 꼬리 또는 삼지창이 생각나는 디자인으로 볼 수 있는데 이 디자인은 Logitech의 게이밍 기어 제품에서 G900과 G403 게이밍 마우스에서 먼저 선보인 적이 있다. 이 디자인은 Logitech 게이밍 기어 제품들에서 G PRO 키보드처럼 탈착식 케이블 구성의 키보드 제품들과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제품들에게서 앞으로도 쭉 보게 될 디자인이라고 본다. 






Logitech G PRO 키보드 내부 



G PRO 키보드에 사용 된 스위치는 Logitech 社가 자사 브랜드 제품들을 위해 Omron 社와 계약을 하여 만들어진 스위치이다. 다른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와는 많이 다른 외형으로 키캡을 꼽는 부분이 +자 돌기가 아닌 상, 하, 좌, 우 총 4방향의 직사갹형 모양의 키캡을 삽입할 수 있는 구성이 눈에 보인다. 그리고 이를 기준으로 LED가 중앙에 위치하여 있는데 LED가 점등이 되고 키캡의 투과율을 보게 되면 정면은 물론이고 측면에 각인된 부분까지 LED가 선명하면서 고르게 투과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다. 
Romer-G 스위치는 1.5mm의 짧은 구동 거리를 지녀 타 社 제품 기계식 스위치보다 25% 빠른 입력 및 반응속도를 자랑한다. 그리고 45g의 키압으로 표준 기계식 스위치 중 갈축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7,000,000 회 수명을 가지고 있어 타 社 스위치와 전체적으로 비교해 보았을 때 제법 압도적인 스위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조금 더 Logitech 공홈에 소개되어 있는 Romer-G 스위치의 장점을 얘기해 보자면 두 번 클릭과 같은 기계식 스위치 오류를 제거하는 듀얼 콘텍트 중복 디자인을 선택하여 정밀한 정확도를 자랑한다고 알려져있다.
 

하지만 Romer-G 스위치는 나오지 얼마 안된 신생 스위치이므로 조금 생소하고 키감 또한 전혀 다르기에 이질감이 생길 수 있다. 전체적으로 스위치를 눌렀을 때 거리가 짧아서 필자 뿐만이 아니라 사용자 대부분이 뭔가 덜 누른듯한 느낌 또는 이거 밖에 안눌러지네 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것이라 생각한다.(스페이스바를 제외한 스테빌라이져가 사용된 스위치들은 더 심각하게 느껴진다.)






키캡은 ABS 재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이저 각인 처리를 하여 LED가 투영 되는 키캡으로 제작된 모습이다. 다만 Romer-G 스위치 프레임 구조에 맞춰진 키캡이므로 우리가 흔히 하는 키캡놀이는 불가능하다. 언제 나올지는 모르지만 Romer-G 스위치에 호환이 되는 PBT 또는 이중사출 키캡이 많이 생겨났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 바램이 이루어 질려면 Romer-G 스위치가 사용자들에게 높은 평가와 함께 대중화가 되어야 하는 부분이 숙제로 남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G PRO 키보드에 사용된 스테빌라이저 방식은 내부에 삽입되어 고정된 방식으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사용된 모습이다. 스테빌라이저가 사용 된 키들을 눌러보면 위에서도 얘기한 부분이지만 스페이스바를 제외하고는 상당히 덜 눌러지는 느낌이 강했다. 이 부분은 Romer-G 스위치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질감을 확실히 심어주지 않을까 하고 염려가 된다.






G PRO 키보드는 미끄럼 방지패드에 숨어 있는 나사들과 높이 조절대에 위치한 나사들로 결합되어 있었으며 상단 하우징과 하단 하우징 부분에도 걸쇠방식으로 결합되어 있는 구조를 확인할 수 있었다.






G PRO 키보드 버튼 중 추가로 구성된 스위치 중 하나이며 LED가 투가 될 수 있도록한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구성된 Lock 키와 LED On/Off 버튼의 프레임 구조는 [ + ] 모양으로 직접 누르도록 설계되어 있다.






G PRO의 상태 표시등을 나타내는 부분으로 LED가 투과되는 불투명한 프레임이 사용 되었다.






키보드 왼쪽 상단에 위치한 Logitech 社의 게이밍 기어를 상징하는 로고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LED가 투과 될 수 있도록한 설계가 돋보이는 구조이다.






기판 상단에 LED가 구성되어 있는데 흰 배경을 사용한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하고 다채로운 색깔을 지원하는 RGB LED에 색상들에 간섭을 줄이기 위함이며 동시에 바로 전에 보았던 사진의 구조물에 LED가 잘 투과할 수 있도록 반사 시켜주는 역활까지 하는 구조이다. 이런 눈으로 확인하기 힘든 안보이는 곳에서도 작은 부분이지만 하나 하나의 섬세함이 현재의 Logitech의 명성을 쌓아 올렸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G PRO 키보드의 상단 오른쪽에 위치한 스위치 구성으로 키보드의 잠금장치와 LED를 On/Off 역활을 담당하는 스위치들이다. Micro TACT 타입의 스위치를 사용하였으며 스위치 아래에는 SMD 방식의 LED가 구성되어 있다. RGB LED를 지원하므로써 키보드를 전체적으로 다양한 LED 색상의 조화를 구성할 수 있다.






보강판은 블랙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 PRO 키보드에 사용 된 MCU는  ARM 社의 STM32L100이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Logitech G PRO 키보드 소프트웨어 


Logitech G PRO 키보드의 소프트웨어는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아닌 Logitech 통합 소프트웨어로 이뤄진다.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는 상단에 등록된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 하단에 두번째에 위치한 아이콘 메뉴얼을 살펴보자. 현재 이 메뉴얼에서는 F1 ~ F12키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키 설정 및 메크로를 삽입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생성한 프로필 또는 다양한 게임들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정도 가능하다.






세번째 아이콘 메뉴얼에서는 조명 설정을 할 수 있는 구간으로 G PRO 키보드에 LED 연출을 담당하는 구간이라고 보면 된다. 다양한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LED 퍼포먼스를 선택하거나 LED 연출을 직접 만들어서도 사용 가능하다. LED 연출을 만드는 부분은 소프트웨어 활용 페이지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네번째 아이콘 메뉴얼은 게임모드 설정으로 G PRO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Lock키를 사용하였을 때 사용자가 원하는 잠금 키를 설정할 수 있는 구간이다. Win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게임 도중에 실수로 잘못누르거나 거슬릴 수 있는 키들을 잠금 설정하여 활용하면 상당히 좋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입력 분석 아이콘 메뉴얼에서는 Logitech 社의 게이밍 마우스 제품을 연결하여 사용하였을 때와 동일한 구성을 알 수 있다. 사용자가 "시작"을 누른 후 게임 및 작업 이후에 어느 스위치의 입력이 가장 많은지 통계를 볼 수 있는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Logitech G PRO 키보드 하드웨어 활용 


 


Logitech G PRO Keyboard PC Connect  

G PRO 키보드를 처음 PC에 연결하였였다면 위 영상과 같은 LED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스위치의 조명 뿐만 아니라 상태 표시등과 추가로 구성된 스위치의 조명 모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LED 사용 여부는 소프트웨어 활용 페이지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Logitech G PRO 키보드 & G PRO 마우스 LED 






G PRO 키보드의 Fn키를 이용한 단축키들은 다음과 같다.

Fn + F9 : 영화와 음악 감상 등의 멀티미디어 키를 컨틑롤 하는 키 조합으로 시작과 일시정지 역활을 한다.
Fn + F10 : 마찬가지로 멀티미디어 컨트롤이 가능한 키 조합으로 정지 역활을 한다.
Fn + F11 : 이전 곡이나 조금 전에 본 영상으로 돌려 듣거나 보는 역활의 키 조합이다.
Fn + F12 : 다음 곡이나 다음 영상을 빠르게 넘겨서 보거나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역활의 키 조합이다.
Fn + Print Screen : 음소거 역활을 하는 키 조합이며 한번 더 누르게 되면 사용자가 사용한 볼륨 크기로 돌아오게 된다.
Fn + Scroll Lock : 볼륨의 크기를 낮춰주는 역활을 하는 키 조합이다.

Fn + Pause Break : 볼륨을 크기를 높여주는 역활을 하는 키 조합이다.






 


Logitech G PRO Keyboard Typing 






Logitech G PRO 키보드 소프트웨어 활용 


 


Logitech G PRO Keyboard Software(LED)
Logitech의 통합 소프트웨어인 게임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LED 설정 및 생성을 하는 영상을 준비해 보았다. 다양한 LED Effect들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가 날마다 다른 그날의 기분에 맞춰 LED 퍼포먼스를 다양하게 바꿔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LED 생성 부분에서 지정한 색의 변화되는 컬러가 마음에 안들거나 필요 없이 원하는 색상들로만 구성하고 싶은 사용자들은 LED 생성 창에서 상단 우측에 위치한 컬러 웨이브 퍼포먼스 중 두번째 줄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효과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되겠다.

G PRO 키보드의 모든 조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기능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용자들도 있겠지만 이런 작은 부분 하나 하나를 이용하여 타 社 제품들에서는 아직 내놓지 못한 기능으로 경쟁성이 생길 수 있는 구성이라고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G PRO 키보드만의 감성이 더해진 Logitech만의 감성을 소프트웨어를 통헤서도 다양한 LED Effect을 사용하며 확인할 수 있었다.






 

< Logitech 공식 홈페이지 영상 >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위해 Logitech에서 각각의 게임마다 다양한 LED 연출을 지원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 Logitech 공식 홈페이지 영상 >

 마찬가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영상으로 BATTLEFIELD 1 게임을 플레이하면 위 영상과 같이 LED 퍼포먼스가 활성화 된다.






 

 

 


Logitech G PRO Keyboard Macro  

마찬가지로 Logitech의 통합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메크로를 생성하는 부분이다. G PRO 키보드에는 총 F1 ~ F12키까지 총 12개의 스위치에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 키 및 메크로를 설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생성한 프로필 또는 게임 프로필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메크로 생성은 마우스를 이용한 메크로 생성은 불가능하지만 키보드의 모든 스위치를 이용한 장문에 가까운 메크로 생성이 가능하며 3가지 패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3가지의 패턴은 총 없음과 누른 상태에서, 전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번째 없음 패턴은 설정한 메크로 키를 누른 횟수와 동일하게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 누른 상테에서는 설정한 메크로 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경우 계속적으로 입력이 되는 패턴이며 세번째 전환에서는 한번만 눌러도 무한 반복적으로 설정된 메크로가 계속 입력이 되는 패턴이다. 






Logitech G PRO 키보드 총평 


< Logitech 공식 홈페이지 영상 >

 






G PRO 키보드 Design

G PRO 키보드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매우 훌륭하고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G PRO 키보드를 처음 보았을때 깔끔한 디자인에 군데 군데 포인트가 들어가 심심하지 않게 잘 구성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 부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측면 부분 모두와 후면 부분까지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 포인트가 들어간 구성은 디자인에 엄청나게 신경을 썻다라고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이와 일치하게 패키지 박스에서도 깔끔함에 포인트가 들어간 구성을 Logitech G PRO 키보드 패키지 페이지에서 확인하였겠지만 제품 전면과 패키지 전면, 제품 후면과 패키지 후면, 제품 측면과 패키지 측면의 디자인을 서로 맞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게 정말 사실이라면 대단하다라고 밖에 말이 안나오는 부분이라고 본다. 






 Romer-G 스위치

Romer-G 스위치는 필자가 생각하였을 때 사용자들을 생각하며 만든 스위치라고 생각이 든다. 그 이유는 스위치 내부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살짝 빗겨치는 타이핑에도 소리와 키감이 훌륭하며 고른 LED 투과율과 게임에서의 빠른 반응 속도 등 G PRO의 담겨진 Romer-G 스위치를 사용해 보면서 엄청난 섬세함을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타 社 스위치가 사용 된 기계식 키보드를 오래 사용한 게이머 또는 사용자들에게는 이질감이 느껴질 수 있을 수도 있다. Romer-G 스위치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뭔가 덜 눌러진 느낌이 아주 강하게 들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적응만 된다면 색다른 키감에 이끌려 한동안 Romer-G 스위치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필자의 개인적은 생각을 얘기하자면 Romer-G 스위치가 게임용 스위치에 가장 적합하고 게임하기에 가장 잘 맞는 스위치라고 말하고 싶다. 




탈착식 케이블은 언제나 환영
G PRO 키보드의 탈착식 케이블 구성은 누구나 다 좋아하는 구성이다. 휴대성은 물론이며 제품을 오래 사용하기에도 좋은 구성이라고 볼 수 있다. Logetech 게이밍 기어의 키보드 제품들 중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구성으로 앞으로도 많은 제품들이 탈착식 케이블 구성을 지닌 제품들로 만나 볼 수 있길 바래본다. 그리고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무선 블루투스 방식의 Romer-G 스위치가 사용 된 기계식 키보드도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다.
 





Logitech G PRO 키보드 리뷰를 마치며

이상 Logitech G PRO 키보드 리뷰를 쭉 살펴보았다. 제품을 만지고 사용해 보면서의 느낀 점은 Logitech의 견고한 기술력이 가득 담긴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반 사용자들이 보기 힘든 내부 구조에서도 느낄 수 있었으며 마감성까지 전체적으로 매우 훌륭한 제품 그냥 훌륭 그 자체였다. 그리고 타 社 제품들을 경쟁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많이 준비하여 만든 제품이라고도 볼 수 있다. 사소한 부분에서도 찾아 볼 수 있는 상태 표시등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LED 구성과 신생아에 가까운 새로운 스위치를 사용한 제품이지만 나는 Logitech이다! 게임용으로는 이만한 제품을 찾아 볼 수 없다 라는 식의 배짱을 내밀고 나온 당당함이 사용해 볼 수 밖에 없는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제품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구매하기 앞서 망설임과 고민이 될 수 있다고 본다. 타 社 스위치가 사용 된 기계식 키보드 유저들에게는 이질감이 생길 수도 있다. 제법 높은 가격에 구성된 Logitech G PRO 키보드를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키감 하나로 가격대에 큰 실망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Logitech G PRO Mechanical Gaming Keyboard 장점  
- 키 스위치 뿐만 아니라 모든 조명을 커스터마이징 가능
- RGB LED 지원
- 뛰어난 기술력과 마감성
- 제품을 전체적으로 활용한 디자인 구성
- 탈착식 케이블 구성
- 깔끔하며 Edge있는 포인트가 들어간 디자인
- Romer-G 스위치 사용(사용자에 따른 호불호) 
 
 
 Logitech G PRO Mechanical Gaming Keyboard 단점  
- Romer-G 스위치 사용(사용자에 따른 호불호)
 

 
 
 


                                                                                                                                                  팀 하비스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