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면요리 좋아하면 진짜 꼭 한 번은 가봐야 하는 맛집 멘야하나비!

금일 소개할 맛집은 면류의 음식을 정말 정말 너무나도 좋아한다면 꼭 한 번 가보는걸 추천하는 맛집 바로 멘야하나비 입니다. 멘야하나비는 tvN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맛집이지만 사실 훨씬 전부터 유명한 맛집으로 소문이 널리널리 퍼진 곳이였습니다.  얼마나 유명한지는 여기와서 기다려 보시면 압니다.ㅋㅋㅋ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ㅋㅋㅋㅋ 

위치는 서울 잠실 석촌호수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마다 쉬는 멘야하나비는 안그래도 유명한데 TV 프로그램에도 소개가 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멘야하나비의 메뉴 구성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바로 맨 위에 표시되어 있는 나고야마제소바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가게 앞에 보통 이렇게 큰 메뉴판은 잘 없는데 왜 가게 입구에 이렇게 큰 메뉴판이 구성되어 있는 이유는 가게 내부에서도 기다리는 줄(앉아서 기다리는 줄)이 있지만 밖에서도 기다리시는 많은 분들이 계셔서 이렇게 해놓은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메뉴 자판기? 가 있습니다. 거기서 메뉴를 선택하여 결제를 하고 기다렸다가 테이블에 앉을 수 있는 차레가 오면 맞춰서 주문한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나고야마제소바에 반숙 계란 토핑을 추가하여 주문하였습니다.

(여기까지 사진은 제가 카메라가 없을 때 였고 화질도 좋은 카메라는 아니였기에 화질이 좋지 않은 점 이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숙 토핑을 추가로 하여 주문한 나고야마제소바 입니다. 비벼 먹는 라면이기에 국물은 없으며 가운데 고기와 함께 어우러진 소스와 주위를 둘러싼 야채들을 잘 비벼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ㅎㅎ 그리고 좀 비벼드시다가 1/3 정도 남으면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는 다시마 식초를 조금씩 넣고 맛보시면서 개인 취향에 맞게 먹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그 이유는 묵직했던 멘야하나비가 이 다시마 식초로 인해서 가벼워지고 살짝 깔끔하고 산뜻한 맛이 끝에 딱 치고 들어옵니다. 물론 식초를 넣어서 새콤하고 신맛이 나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안 넣고 그냥 쭉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리고 다 먹었다면 소스가 남아있을 겁니다. 그럼 주방에 있는 직원에게 오이메시 더 주세요~ 하면 공기 밥을 소량 얹어서 줍니다.(오이메시가 우리나라 말로 공기밥 이랍니다.) 그럼 남은 소스와 함께 밥을 비벼 드시면 됩니다. 


정말로 면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꼭 가보세요. 하지만 월요일은 쉬는 날은 피해서 가야한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