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광축 스위치가 탑재된 RAZER(레이저) 신제품 기계식 키보드

얼마전 레이저 미국 공식홈에서 신제품 출시 예고 페이지가 오픈되었다.


 페이지 내용은 "빛의 속도"라는 문구와 흐릿한 제품의 모습이다. 생각해보니 작년 하반기에 RAZER(레이저)에서 광축 스위치를 생산한다는 기사가 있었다.(https://www.tomshardware.com/news/razer-purple-optical-mechanical-switch,35287.html) 그래서 광축 스위치와 관련되어 있을것이고, 2018년도에 출시된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 없었기 때문에 키보드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리고, 얼마전 reddit 사이트에서 RAZER 신제품 키보드라며 이미지가 게시되었다. 아직 확신할 수는 없지만 점등된 조명이 비슷해보여 거의 확실할 것으로 보인다. reddit 사이트에서 공개된 이미지는 2개로 RAZER CYNOSA 제품과 같이 두가지(사이드 LED를 탑재한 <가칭> pro버전과 non-pro버전)가 될것으로 보인다. 제품 네이밍과 재질까지는 정확히 알수없다.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키보드 디자인은 더욱 모던해진 모습과 비키스타일과 <가칭>PRO버전의 경우 넘버키 위에 원형 모양의 멀티미디어키 추가와 다이얼 방식의 볼륨키가 탑재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미지와 같은 모습으로 출시된다면, 팜레스트 부분까지 RGB 기능을 지원할것으로 생각된다. 게시된 이미지로는 키보드 하단 중앙에 위치하던 RAZER 시그니처 로고는 확인할 수 없지만, 블랙위도우와 크로마 X 키보드와 다르게 표현되었거나 빠졌을 가능성이 있다.


여기까지 뇌피셜.

 좀 더 제품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니 이 제품은 2018 CES에서 PRESS들에게 비공식으로 공개한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리고 실제 모습의 사진도 구할 수 있었다. 스위치는 작년하반기에 공개하였던 RAZER 광축 스위치가 탑재된 것으로 보인다. 팜레스트에도 CHROMA LED를 지원하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키보드 하단 중앙부에는 RAZER의 시그니처 로고는 없었다. RAZER 간지로고는 어디로 간것인가...



새로 출시될지 모르는 RAZER 마우스 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