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강좌

패스트핑 적용하기 - Windows Vista, Windows 7


1. 실행에서 regedit를 쳐서 레지스트리에디터를 실행

2.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cpip\Parameters\Interfaces 이동

3. Interfaces의 하위 값을 보면 여러개 있는데 잘 보시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아이피가 적혀있는 값으로 이동합니다.

4. 해당 아이피 값이 있는 곳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New > DWORD (32-bit) 값을 선택하고 이름을 "TcpAckFrequency” 로 적어줍니다.

5. 4에서 만든 TcpAckFrequency를 더블클릭하여 값을 "1"로 적어줍니다.

6. 마우스 우클릭으로 New > DWORD (32-bit) 값을 선택하고 이름을 “TCPNoDelay” 로 적어줍니다.

7. 6에서 만든 TCPNoDelay를 더블클릭하여 값을 "1"로 적어줍니다.

8.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그대로 놔두고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사용/사용안함 -
Microsoft Message Queue(MSMQ) Server - Microsoft Message Queue(MSMQ) Server Core에 체크를 해줍니다.

9. 그리고 확인을 누른후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 항목에보면 mqsvc.exe라고 해당 서비스가 활성화 되었을겁니다.

10. 다시 레지스트리 에디터로 돌아와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MQ\Parameters 로 이동합니다.

11. 거기에서 다시 마우스 우클릭 New > DWORD (32-bit) 값을 선택하고 이름을 "TCPNoDelay" 로 적어줍니다.

12. 11에서 만든 TCPNoDelay를 더블클릭하여 값을 "1"로 적어줍니다.

13.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닫고 재부팅한 후 마비로 접속하여 패핑이 적용됐나 안됐나를 확인해 봅시다.

14. 잘되면 패핑 적용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