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archon REAL TITANIUM CX 간단 리뷰 + 혼종 키보드 만들기

제가 사비로 구매한 제품이기에 아주 간단하게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풀 알루미늄 하우징을 사용하였으며 투톤 컬러 키 캡을 사용하여 전제척으로 깔끔하면서도 잘 뽑아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 캡에서의 레이저 각인 처리는 매우 잘 지워질 것으로 보이며 사출 자국도 깔끔하지 못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착탈식 케이블이기는 하지만... 이상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크 그레이 축으로 Kailh Speed Switch 중에서 가장 높은 키앞을 가지고 있는 스위치 입니다. 그리고 사용 된 스테빌라이저를 보시면 마크x과 같은 방식의 스테빌 라이져가 사용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윤활처리가 되어 있어 완벽하지는 않지만 키감에 신경을 쓴 모습 또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rchon REAL TITANIUM CX Typing 

다크 그레이 축의 사용 된 archon REAL TITANUM CX 타건 영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주관적인 느낌을 전달할 수 밖에 없지만 풀 알루미늄 하우징과 흡입재의 역활로 마크X 보다 더 정갈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archon REAL TITANIUM CX는 사용자가 원하는 스위치로 변경이 가능합니다.(Cherry MX RGB Switch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Kailh Box 갈축과 Gateron 황축, OUTEMU 민트축, Greetech 적축을 준비하여 저만의 혼종 키보드를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스위치 리무버를 활용하면 위 사진처럼 기판 위에 꼽혀 있는 스위치를 탈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 된 스위치를 제거하고 제가 준비한 스위치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한 키 캡도 깔끔하지는 않지만 기존의 키 캡이 레이저 인쇄 처리 방식에 사출 자국이 좀 신경이 쓰여서 가지고 있는 키 캡 중에 남은 것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보다 이쁜 것 같아 다행이라고 느끼며 찍어보니 원래 키 캡 보다도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LED 퍼포먼스를 사용해 보았는데 개인적으로 이 키 캡은 X-MASS Tree Effect Mode가 가장 잘 어울렸습니다.








   archon REAL TITANIUM CX Typing( Switch Mix ) 

제가 준비한 스위치들로 구성된 archon REAL TITANIUM CX 타건 영상 입니다. 구성한 스위치로 타건을 하면서 느낀 점은 정말 Kailh Box 갈축이 정말 제 스타일 입니다. 걸리는 부분이 확실하네요. OUTEMU 갈축을 가장 좋아했었는데 Kailh Box 갈축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갈축 스위치 계열에 오를 것 같습니다. 어제 도착하여 좀 더 오래 사용해 봐야 겠지만 일단은 전체적으로도 상당히 만족 스럽습니다.







   archon REAL TITANIUM CX 를 사용한 후 느낀 점 

일단 이 archon REAL TITANIUM CX 제품은 저 같이 돈은 없지만 나만의 개성으로 변화 시킬 수 있는 키보드를 만들어 줄 수 있는 키보드를 찾는 분이라면 정말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archon REAL TITANIUM CX 의 가격 139,000원은 부담되는 가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커스텀 키보드 제작 비용에 드는 가격은 어마 무시 합니다. 돈을 그렇게 많이 투자할 수 없는 유저들은 합리화를 시켜 다른 제품을 찾거나 참고 넘어가는 방식을 택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에 비하면 archon REAL TITANIUM CX는 정말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제품 입니다. 물론 비키 스타일 키보드라 디자인 부분에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도 이 부분만 눈 감고 보신다면 제가 생각하기에는 정말 괜찮은 제품이라고 판단 됩니다.